2023년 3월 23일 처음으로 글을 작성하고 잊고 있다가. 오랜만에 들어와서 확인해보니 다음 최적화가 되어있다.
그래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보려고 한다.
애드센스 승인 도전
이미 23년 3월 2차도메인을 적용한 블로그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놓고 잘 굴러가는 중이다.
2차도메인을 적용하지 않은 순수한 티스토리 도메인은 잘 받을 수 있을지 테스트도 해볼 겸
23년 10월 27일 애드센스 승인요청을 넣었다. 글 1개 이제 2개로 승인을 넣었다. 왜 그랬는지는 밑에서 얘기 할거야.
애드센스 승인 어떻게 받나?
인터넷이나 유투브에 각종 애드센스 승인 받는 방법이 많이 있다.
글을 몇개나 써야하고 몇 글자 이상 써야하고. 결국 구글SEO를 알면 다 승인 받을 수 있는 건데.
그걸 모르는 사람들은 돈주고 대행을 하는 경우도 많은데, 정답은 없다.
꾸준히 글을 쓰고 승인반려가 나면 또 승인요청하고 글을 쓰고 하다보면 결국 승인은 받게 되어있다.
내가 왜 글을 2개만 쓰고 승인을 넣었는지 의아해 할 수 있을거다.
이유는 매우 간단하다.
어차피 승인반려 날 것을 예상하고 글을 계속 쌓아가면서 반려나면 계속 승인요청을 할거니까.
허무할 정도로 단순하지만 생각보다 그렇게 하는 사람이 없다. 나도 여기저기 보고 배우다 보니
급하게 할게 아니면 천천히 이렇게 진행하는게 맞다고 생각하다.
무슨 주제로 승인 받아?
승인 받을 때 무슨 주제로 써야하는지 뭐가 좋은지 다들 고민이 많을 거다.
무슨 심리학, 건강관련, 영화 리뷰, 책 리뷰 등등 열심히 쓰고 빠르면 며칠 길게는 몇개월 만에
승인을 받아서 블로그를 굴리는데. 승인을 위한 글만 쓰면 나중에 승인을 받고 나서
광고를 붙이기도 애매하고 막상 다시 주제를 선정하자니 글쓰기가 싫어지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이번 블로그는 그냥 내가 쓰고 싶은 아무주제나 막 쓰면서 승인을 받아볼려고 한다.
글은 어떻게 작성해?
글은 내가 직접쓰는 경우도 있을거고, ChatGPT나 뤼튼을 이용해서 자동화로 글을 작성하는 경우도 있을거다.
어차피 글을 쓰는건 어렵지 않지만 어떤 글을 어떻게 쓰는지가 중요하겠지.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역시 검색엔진에 잘 노출 될 수 있는 글을 써야겠지.
키워드. 이놈의 키워드가 가장 중요한데.
나는 아직도 초보니까, 고수들의 키워드는 모른다. 뭐가 수익이 좋은지 모르니 일단 써보자.
글을 쓸 때 가장 중요한건 SEO다.
검색엔진에서 이 글은 가독성도 좋고 양질의 콘텐츠가 있다는걸 기본적으로 판단 할 수 있는 지표가 SEO다.
SEO가 뭔데?
SEO는 Search Engine Optimization 의 약자로, 검색엔진에 얼마나 잘 검색이 되게 글을 쓰는지 보는 거다.
검색하는 사람이 무슨 의도로 검색을 하는지 이해하고, 원하는 내용을 글에 잘 녹이고 각종 태그와 링크를 걸어주면 검색엔진에 잘 노출된다고 한다.
읽어도 도대체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되면, 원하는 검색어를 구글이나 네이버에 검색해서 상위에 나오는 블로그 글 몇개를 읽어 봐라. 그럼 대충 감이 올거다. 나는 글을 쓸 때 최대한 SEO에 맞춰서 작성을 할 예정이다.
결론
결론은 일단 글을 쓴다. 승인을 위한 글이 아니고. 내가 쓰고 싶은 글을 자유롭게 쓰는데,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는 글을 작성해야겠지. 이 블로그에는 내가 생각 나는건 아무거나 쓸 예정이다. 물론, 쿠팡파트너스나 기타 어필리에이트도 적용 할 수도 있는데, 잘 될지는 미지수다.
여담으로 왜 뒤늦게 다시 티스토리를 시작하냐고 생각 할 수 있다. 그건 다음 글에서 정리 해볼 예정이다.
#SEO #애드센스 승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