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06 13:14:49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보면 어떤 티스토리는 인터넷 창에 아이콘이 다른걸 볼 수가 있다.
파비콘을 적용한 것인데, 오늘은 블로그 로고, 아이콘 및 파비콘을 무료로 쉽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파비콘이란?
파비콘은 웹사이트나 웹페이지를 대표하는 작은 아이콘을 말한다.
웹 브라우저의 주소창이나 탭, 북마크바, 검색 결과 등에 표시되는데, 자신의 사이트의 브랜딩과 인식도를 높이는데 사용할 수 있다.
파비콘은 보통 웹사이트의 로고를 단순화한 것으로 아래 와 같이 비교해 볼 수 있다.
왼쪽은 아무것도 설정되지 않은 티스토리 블로그 이고, 오른쪽은 파비콘이 설정된 블로그 이다.
파비콘 과 로고(아이콘)를 달면 좋은 점
애드센스 블로그를 하면서 파비콘과 로고(아이콘)를 달면 애드센스 승인에 도움이 된다는 말이 있다. 우리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의 아이덴티티나 브랜딩을 더 알기 쉽게 해주는 요소로 파비콘과 로고를 사용하는 것이다.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가 어떤 블로그인지 알려주는데 좋은 효과가 있을 것이다.
아래는 지금 블로그의 One Second를 브랜딩 화 해서 로고를 만들고, 아이콘도 만들어 준것이다.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운영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싶다.
로고(아이콘)와 파비콘 5분만에 만들기
로고와 파비콘을 만들고 싶은데, 손재주가 없어도 괜찮다 쉽게 만드는 사이트가 있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금방 만들 수 있다.
나만의 로고(아이콘) 만들기
먼저 로고를 만들어 보려고 한다. 자신이 생각하는 블로그이름 과 블로그 주제가 정해졌다면 훨씬 쉽게 만들 수 있으니,
로고를 만들기 전에 미리 생각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1. 회원가입 및 로그인
회원가입은 본인이 사용하는 이메일로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되는 것이라 어렵지 않게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할 수 있다.
2. 로고 스타일 정하기
로그인 후 로고 만들기를 누르면
자신이 글을 쓰고 있는 분야에 대해서 선택을 한다. 다른 것을 선택해도 상관은 없다.
그리고 어떤 스타일로 만들고 싶은지 고르면 된다. 크게 고민 할 필요 없다.
계속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시험삼아 하나 만들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3. 자신의 블로그명과 사용처 고르기
자신이 생각하는 브랜딩네임을 넣거나 자신의 블로그 이름을 적으면 끝이다.
슬로건은 자신의 브랜드를 더 자세히 설명하고 싶은 문구가 있다면 넣으면 된다.
다 넣었으면 Online store or website 나 Social media를 선택하면 된다.
혹시라도 다른 용도로 로고를 만들고 싶다면, 자신에게 해당하는 사용처를 고르면 된다.
4. 만들어진 로고 확인 및 수정
내가 선택한 스타일 대로 몇 가지 로고가 자동으로 생성이 된다.
마음에 드는 로고를 선택하고 수정할 수 있다. 글씨체, 색상, 모양 등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자신만의 로고를 만들 수 있다.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처음부터 다시 진행해도 무방하다.
무료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수정가능하다.
5. 다운로드
자신이 원하는대로 로고를 만들었다면,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끝이다.
그럼 내가 처음에 가입했던 이메일로 Zip파일이 첨부되어서 온다. zip 파일 압축을 해제하면 내가 고를 로고가 여러 사이즈로 제공되어지는데, 그중 하나를 선택해서 쓰면 되는 것이다.
회원가입부터 로고 하나 만드는데 5분도 걸리지 않는 간편한 방법이다.
파비콘 만들기
파비콘을 만드는 것은 로고를 만드는것 보다 훨씬 쉽다.
회원가입이 필요없는 사이트 이기 때문에 이미 만들어진 로고 넣고 파비콘을 생성해주면 된다.
로고와 파비콘 내 블로그 적용
간단하게 로고와 파비콘을 만들었으면 이제 내 블로그에 적용을 해야한다.
블로그에 적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다운받은 로고들을 빨간 네모 박스에 넣어주면 끝이다.
언제든지 바꾸고 저장가능하니, 자신만의 로고를 가진 블로그를 만들어 보길 바란다.
결론
자신만의 브랜드를 가지고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자신만의 브랜드를 가지고 알기 쉽게 보여준다면 더 매력적인 블로그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양질의 콘텐츠와 브랜딩으로 더 좋은 사이트가 되어서 큰 수익으로 돌아오길 바라면, 이번 글을 참고로 해서 자신만의 로고(아이콘) 및 파비콘을 만들어서 블로그를 운영하는것은 어떨지 조심스럽게 추천해본다.